당정청 “현행 학종제도에 문제…정시 확대 필요” 공감대_팬텀 베타 업데이트_krvip

당정청 “현행 학종제도에 문제…정시 확대 필요” 공감대_보석 튀김 마릴린 먼로 슬롯_krvip

당·정·청은 현행 학생부 종합전형(학종)에 문제가 있으며, 따라서 대입제도에서 정시모집의 비중 확대가 필요하다는데 공감대를 이룬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수시모집의 비중이 과도하다는 지적이 나오는 상황에서 정시모집 확대 방향으로 가는 것이 옳다고 의견을 모은 것이다.

더불어민주당과 정부, 청와대는 6일(오늘) 오전 시내 모처에서 2022학년도 대입제도 개편 등을 논의하기 위해 비공개 회동을 했다.

한 참석자는 "2022년도부터 적용할 대입제도 방안을 8월까지 발표해야 하는데 공론 과정을 어떻게 거칠 것인지 등을 논의했다"며 "어떤 방식으로든지 국민의 참여와 의견이 반영되는 방식으로 결정해야 한다"고 말했다.

회동에 참석한 한 의원도 "대입제도 개편 방향에 대한 안을 국가교육회의에 넘기기 전에 방향과 원칙 등을 논의했다"며 "우리는 방향을 제시하고 구체적인 결정은 국가교육회의에서 하자고 의견이 모였다"고 전했다.

또 "정시와 수시모집 비율을 적절하게 할 필요가 있다는 데 공감대를 이뤘다"면서 "수시 비중이 과도한 측면이 있긴 하지만, 정시·수시 비율을 구체화하거나 절대평가, 상대평가 등의 유형을 제시하면 국가교육회의가 관련 논의를 하는데 운신의 폭이 좁아질 수 있어 방향성만 제시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수시모집 비중은 2006학년도까지만 해도 전체 모집인원의 48.3%였으나 2007학년도에 51.5%로 정시모집 인원을 추월했다. 올해 치러지는 2019학년도 입시에서는 76.2%를 차지한다.

회동에 참석한 다른 의원은 "학생부 종합전형에 문제가 있는 것은 당·정·청이 다 아는 것"이라면서 "정시 비중을 몇%까지 늘리느냐까지는 아니더라도 자연스럽게 정시 비중이 확대되는 쪽으로 가야 하지 않겠느냐에 대해 서로 이심전심이 있었다"고 말했다.

이날 회동에선 교육부 차관이 최근 서울 주요 대학에 2020학년도 대입 정시모집 확대를 요청해 논란이 빚어진 것과 관련, 여당 의원들의 질타도 있었다.

다른 의원은 "수시 비중이 80%에 육박해 과도하다는 여론이 분명한 상황이며, 이 문제를 제도 보완을 통해 안착시켜야 하는데 교육부가 일부 대학에 전화해 정시 확대를 요청한 것은 절차상으로 문제가 있다"며 "절차상으로 갈팡질팡하는 것처럼 보여서 대책이 필요한 상황"이라고 밝혔다.

또 다른 참석자는 "교육부가 정시 확대 요청을 더는 대학들에 하지 않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날 당·정·청 회동에는 당에선 김태년 정책위의장,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민주당 간사인 유은혜 의원과 교문위 소속 의원들이, 정부에선 김상곤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과 홍남기 국무조정실장 등이, 청와대에선 장하성 정책실장 등이 참석했다.